2020.02.26(수)광주 5ºC
경제 > 일반경제
중기중앙회, 35억원 규모 수출컨소시엄 주관단체 모집
입력 : 2019년 08월 09일(금) 12:58


해외마케팅 지원 통한 수출기업 육성
오는 12일까지 모집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현지시장조사·현지파견·사후관리 등 중소기업 공동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수출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할 주관단체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관단체 모집 공고는 미·중 무역분쟁 및 일본 수출규제 등 수출환경이 악화되는 가운데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추경예산 배정으로 실시된다. 추경사업으로 실시되는 만큼 수출 수요가 많고 진출 성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을 집중 선정하기 위해 주관단체별 사업 참여 횟수제한을 완화해 추진한다고 중기중앙회 측은 설명했다.

또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신남방 및 신북방 지역 진출 사업에 가점을 부여한다.

주관단체는 중소기업 업종별 협동조합 및 협회 등 단체와 해외전시전문기업, 해외진출컨설팅기업, 전문무역상사 등 민간해외마케팅전문기업을 말한다.

수출컨소시엄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관단체는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박미화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중소기업의 통합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대표하는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중소기업의 실 수출 수요를 기반으로 각 업종별 단체 등이 주관단체가 돼 중소기업의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므로 추경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며, “현재 우리 중소기업이 처한 어려운 대외여건을 극복하고 해외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수출컨소시엄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이삼섭기자 seobi@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