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6(수)광주 5ºC
문화 > 문화일반
유럽·아시아 사로잡은 재즈 즐겨볼까
입력 : 2019년 08월 12일(월) 17:32


독인앱솔루트, 내한 공연
16일 광주 살롱드재즈서
유럽 피아노트리오 경향 선봬
신보 ‘언라이클리’ 무대도
유럽과 아시아를 사로잡은 재즈트리오 독인앱솔루트가 광주를 찾는다.

독인앱솔루트가 16일 오후 8시 광주 살롱드재즈에서 내한 공연을 갖는다. 이번 내한 공연은 14일 인천을 시작으로 15일 서울, 18일 대구까지 이어진다.

이번 무대를 통해 독인앱솔루트는 최근 유럽에서 유행하고 있는 피아노 트리오의 경향을 단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이들은 어쿠스틱 피아노, 일렉트릭 베이스, 드럼의 구성으로 장르를 초월한 재즈의 새로운 가능성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또 새 앨범 ‘언라이클리(Unlikely)’도 함께 들려준다.

독인앱솔루트는 룩셈부르크 출신의 재즈트리오로 음악과 비주얼 아트 등 다양한 재능을 지닌 현대 젊은 유러피안 재즈의 한 경향을 보여준다. 이들은 특정 스타일을 중심으로 연주하기보다는 탈형식, 탈장르 자체를 특징으로 하며 트리오 구성임에도 거대한 스케일과 웅장한 사운드를 추구한다.

이들은 룩셈부르크 주변 국가인 프랑스, 독일을 포함해 유럽의 여러 재즈페스티벌에도 참여하는 등 전세계를 무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홍콩과 일본, 중국 등 여러 재즈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등 아시아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팀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지난해 서울과 제주도 공연을 통해 신선하고 유쾌한 사운드를 들려준바 있다.

공연은 전석 3만원이며 예매는 인터파크, 예스24, 티켓링크, 네이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02-941-1150.

김혜진기자 hj@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