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목)광주 5ºC
정치 > 지방자치
“확 달라진 광주김치축제 보러오세요”
입력 : 2019년 10월 22일(화) 17:46


25~27일 광주김치타운
‘김치광주 맛과 멋’ 주제
전시 체험등 시민참여형
해외바이어 방문 수출도
김치 종주도시 광주에서 ‘김치광주 맛과 멋’이라는 주제로 제26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린다.

22일 광주시에 따르면 올해 김치축제는 행사장 시설과 프로그램에서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다.

우선 김치를 판매하는 부스는 기존 축제장에서 볼 수 있는 몽골텐트 대신 김치의 원부재료 색감(빨강, 파랑, 하얀색)을 표현한 부스테이너가 설치된다.

다시 찾아오고 싶은 축제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야간행사에서는 주제공연인 ‘김치불꽃쇼’와 김치축제만을 위한 창작 작품인 고공영상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문화공연도 시민참여형 축제로 치러진다.

25일에는 국내 유일의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김치 요리 경연대회인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김치의 새로운 변신과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치요리 발굴을 위한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 삼성전자와 광주시가 함께 지역의 청년 요리가를 발굴하는 스마트 쿠킹 페스티벌 등 다양한 경연대회도 열린다.

이밖에 ▲광주 토속 김치와 전남 종가 김치를 볼 수 있는 ‘광주·전라도 토속김치 특별전’ ▲‘고려인 김치와 전통음식 전시·시식’ ▲백양사 천진암 정관스님의 사찰음식 특강도 진행된다.

이번 김치축제에는 미국과 헝가리 등 바이어 4명이 방문키로 해 김치축제 산업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치선 광주시 미래산업정책과장은 “지난해 김치축제 성과로 문화체육관광부 ‘2019년 문화관광육성축제’ 선정됐다”며 “올해 현장실사를 받아 내년에는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