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수)광주 5ºC
사람들 > 사람들
전남중소기업진흥원, 여수광양항만공사와 상생협력 협약
입력 : 2019년 10월 23일(수) 15:02


지역경제 활성화·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나서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은 여수광양항만공사와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 회의실에서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전남중소기업진흥원 제공
전남중소기업진흥원(원장 우천식)은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과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 회의실에서 ‘사회적 가치 상생협력 및 실현’공동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적 가치 상생협력 및 실현’협약은 양기관의 동반성장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상생협력 및 실현’을 위해 협력하면서 사회적 경제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상호 업무를 공유하고 신규 고용창출기업의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각 기관의 고유사업과 연계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 상호 제안 및 사업 공동 추진 등에 대한 관계를 합의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협력사업 관련 전문인력 풀(pool) 등의 정보를 공유하며, 각 지역 매체를 통한 사업홍보에도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우천식 전남중소기업진흥원 원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와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관의 사회적 경제 및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전라남도 지역 사회적 가치 기반 마련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