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6(월)광주 5ºC
경제 > 기업
중기청-한전KDN, 전통시장 활성화 맞손
입력 : 2019년 11월 12일(화) 12:29


시장상인회 등과도 업무협약 체결
유투브 등을 통한 홍보 상호 협력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한전KDN㈜, 광주상인연합회, 전남상인연합회, 광주소상공인연합회, 전남소상공인연합회는 12일 나주 신흥장어에서 지역 소상공인, 전통시장 홍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문환, 이하 광주전남중기청)은 12일 백년가게로 선정된 나주 신흥장어 식당에서 한전KDN㈜, 광주상인연합회, 전남상인연합회, 광주소상공인연합회, 전남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 전통시장 홍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나주 소재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 한전KDN㈜와 상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가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이 우리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홍보를 지원하는 만큼 협약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백년가게로 지정된 ‘신흥장어’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한 홍보 예산 확보 및 유튜브 등을 통한 홍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홍보대상 적극 발굴 및 추천,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으로의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 등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상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동 협약에 참여함으로써, 홍보 대상 발굴 등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환 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과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우리 가게에 우리 전통시장에 더 많은 고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전KDN㈜ 박성철 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며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에도 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 소상공인,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주)는 현재 약 30억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 프로그램과 협력연구개발사업, 에너지ICT스타트업 육성, 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 중소기업ICT직무교육 등 금융·기술·경영·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