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3(금)
현재기온 6.8°c대기 나쁨풍속 0.7m/s습도 54%

광주시, “송정역 주차빌딩·광주역 복합개발 속도”

입력 2020.02.17. 16:57
이용섭 시장, 코레일에 건의
이용섭 광주시장은 17일 오후 코레일 본사에서 손병석 사장을 만나 광주 철도 이용객 편의 제공 및 교통난 해소, 광주역 도심재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 ▲광주송정역 주차빌딩 조기 신축 ▲광주역~광주송정역 셔틀열차 지속 운영 ▲5G기반 실감콘텐츠 구축에 셔틀열차 활용 ▲광주역 복합개발사업의 참여 등 주요 현안을 코레일에 건의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17일 오후 코레일 본사에서 손병석 사장을 만나 광주 철도 이용객 편의 제공 및 교통난 해소, 광주역 도심재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광주송정역 주차빌딩 신축사업은 호남KTX와 수서SRT 개통 이후 이용객 급증에 따른 주변혼잡과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코레일에서 370억원을 투입, 6층 1천600면 규모로 추진중이다.

지난 2016년부터 운행 중인 광주역~광주송정역 셔틀열차도 지속적으로 운행해 줄 것을 건의했다.

도심공동화가 심각한 광주역 주변 도심재생을 위해 추진 중인 광주역 복합개발사업도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광주시는 코레일과 공동으로 기본구상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 개발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광주송정역 주차빌딩은 이용객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최대한 빨리 추진하고 광주역~광주송정역 셔틀열차는 이미 국토부와 2022년까지 내구연한 연장을 합의했고 이후 연장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역 복합개발사업과 관련해서도 “광주시민들에게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