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청년 위원 모집합니다"
입력 2021.02.01. 16:06 수정 2021.02.01. 16:35청년정책 의견수렴 등

광주 남구가 오는 19일까지 청년 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청년 네트워크 위원은 청년 정책에 관한 의견 수렴 및 정책 발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23년 2월까지 2년이다.
남구 거주민을 비롯해 남구 관내에 소재한 학교 재학생 및 직장인, 남구에 기반을 두고 활동 중인 청년 단체 활동가 등 만 19세 이상부터 45세 이하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남구청 혁신정책과 방문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26일께 문자를 통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주도형 정책 실현을 위해 청년 네트워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년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 청년 네트워크는 참여·소통 분과와 고용·복지 분과, 청년문화 분과, 도시재생 분과 등 4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에 선발된 위원들은 각 분과별로 10명씩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많이본 뉴스
- 13월 고3 학력평가 성적 분석해 봤더니···
- 2['시험생산’ GGM 박광태 대표 파워인터뷰] "광주글로벌모터스의 미래, 노사상생에 달렸다"
- 3[이브닝브리핑] 민주당 담양사무소발 이렇게 번졌다
- 4정세균 국무총리 퇴임 ··· 광주 군공항은?
- 5[이슈& 일본 오염수 방류 여수 해상시위] 오염수 방류 결정에, 어민들 "철회하라"
- 6포스코 '성과 창출 원년' 전방위 행보
- 7[긴급점검-롯데 광주월드컵점 불법 전대 논란 그 후 ③] 롯데쇼핑 ‘나몰라라’ 도마위
- 8아르디에, 한국무역협회 '수출 도약기업' 선정
- 9광주 스카이라인 새 기준 생기나··· '뷰콘' 탄력
- 10KIA, 상위권 팀들 만나 선발 승 거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