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3(금)
현재기온 19.7°c대기 매우나쁨풍속 0.3m/s습도 93%

살레시오여중, 학생회 임원 온라인 선거

입력 2020.05.29. 17:25 수정 2020.05.29. 17:25
살레시오여중, 학생회 임원 온라인 선거

살레시오여자중학교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회 임원 선거를 온라인으로 치렀다.

29일 살레시오여자중학교에 따르면 후보 공고 및 후보자 포스터, 실시간 쌍방향 토론, 3단계 인증을 거친 투표까지 선거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학생회 임원 온라인 선거는 후보자와 유권자 간 소통 기회를 늘리기 위해 후보자의 공약에 의견을 표시할 수 있는 '온라인 포스터'를 만들었다. 학생들은 링크를 클릭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후보자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었고 '좋아요' 및 댓글 달기를 통해 유권자의 역할과 의무를 배우게 됐다.

'학생회 선거운동 동영상 보관소'는 공식 선거운동 마감일 지난 24일 오후 5시 기준 1천915뷰를 기록했다. 보관소에는 각 후보들이 1분30초 분량으로 입후보 각오, 공약 설명 등을 포함해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하면 학생들은 '좋아요' 등으로 의사 표시할 수 있었다.

학생생활부는 '지지후보 선거 여론조사 설문지(NAVER Form)'를 2차례 실시해 후보자와 학생들이 긴장감을 가지고 선거운동을 하도록 유도했다. '학급 라이브 톡'을 이용한 학급 유세도 진행됐다.

다양한 온라인 선거운동은 학급당 1인으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위원장 3학년 문새)'들의 활동으로 가능했고 선거운동의 활기를 끝까지 유지할 수 있었다.

2학년 김수빈 학생은 "학급 톡에 처음으로 전달사항을 올리면서 의무감과 책임감을 배웠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22일 오전 11시 줌을 이용한 'LIVE 공개토론'에 유권자의 약 20%가 자발적으로 접속해 '시청자 자유질문' 등을 통해 후보자를 검증했다. 또 e-학습터를 통해 녹화영상도 제공했다.

남민영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학생회 임원 온라인 선거를 통해 굉장히 즐거워했고 많은 것을 배웠다"며 "학교는 내년 학생회 선거 및 각종 행사, 그리고 민주시민교육에 학생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