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수)
현재기온 25.2°c대기 매우나쁨풍속 2.8m/s습도 33%

보성군, 농촌 체험프로그램 현장교육

입력 2019.09.09. 12:00

보성군은 최근 회천면 백록다원에서 농촌 체험프로그램 교육생 및 체험 희망자 7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 소통과 농산물 홍보마케팅을 접목한 교육을 실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현장교육은 ‘쉼, 치유, 힐링보성’이라는 주제로 이뤄졌으며 프리마켓, 녹차밭 걷기, 시낭송, 색소폰연주, 녹차도시락 등 교육생들이 분야별로 직접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진행됐다.

농촌 체험프로그램은 자연환경, 문화, 농산물 등 농장의 자원을 활용해 도시민과의 농특산물 직거래를 촉진하고 명상, 산책, 휴식, 놀이를 통한 가족과 친구간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보성 농업기술센터는 6월28일부터 8월 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치유농업, 음식문화, 고객관리, 이벤트 실천 전략 등 농촌 체험프로그램 운영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그림1중앙#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라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되는 분야별 체험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이 필요하다”면서 “농촌의 자연경관 및 지역문화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이 제작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농가 소득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성=정종만기자 jjjman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