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수)
현재기온 25.1°c대기 매우나쁨풍속 2.2m/s습도 35%

익산청, 칠산-천사대교-목포해상케이블카 연계 관광 루트 조성

입력 2019.09.03. 10:47
전남도·4개 시군과 회의
서해안 관광밸트 활성화 등 논의

익산국토관리청(청장 김철흥)은 지난달 30일 신안군에서 전남 서해안에 산재된 천혜의 자연관광자원과 해상교량를 활용한 관광 해안길을 연계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남도를 비롯해 목포시, 영광군 등 4개 시군과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오는 12월말 준공 예정인 칠산대교, 올해 초 개통한 천사대교, 6일 개통되는 목포해상케이블카과 더불어 전남도가 가지고 있는 비교우위 자산인 섬과 해양 경관 등을 묶은 관광루트를 홍보하고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 기관들은 지속 성장 가능한 관광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성장동력을 위해서는 전남 서해안에 산재된 관광자원을 연계하고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를 제공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각 기관에서는 전남 서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다 같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김철흥 청장은 “이번 서해안 해양관광도로 활성화를 위한 관계 기관 업무 협의을 시작으로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침체된 지역에는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