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3(금)
현재기온 5.8°c대기 나쁨풍속 1.3m/s습도 54%

김병원, ‘에너지마이스터고’ 설립 공약

입력 2020.02.23. 15:30
광주과기원 캠퍼스 등 유치도

김병원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한전공대와 연계한 도립 에너지 마이스터고(가칭) 설립을 골자로 한 교육정책을 적극 추진해 빛가람 혁신도시를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에너지 마이스터고가 설립될 경우, 지역인재 유출 방지는 물론 역외인재 유입이 이뤄져 나주가 활기찬 교육도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에너지 마이스터고를 오는 2022년 개교 예정인 한전공대와 함께, 현장중심 기술교육을 통한 실무형 우수인재를 양성한다는 구상이다.

또 빛가람 혁신도시 클러스터 부지 내에 광주과기원 등 주요 대학의 제2캠퍼스를 유치해 산학융합캠퍼스를 육성하겠다는 프로젝트도 김 예비후보의 공약에 포함됐다. 이들 캠퍼스는 에너지와 관련한 클러스터 및 실행기업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다양한 핵심과제들을 연구 개발하는 거점 인재육성기관으로 활약한다는 구상이다.

4차산업혁명을 견인할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체험센터 구축, 어린이도서관 및 청소년 문화전용공간 등으로 조성된 테마복합센터 건립 역시 에듀시티를 뒷받침하는 핵심 구상 중 하나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