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펜싱 男주장 김상진 "전국체전 결승전 진출 이룬다"
입력 2021.02.18. 15:15 수정 2021.02.18. 16:59
광주 서구청 펜싱팀 남자 주장을 맡고있는 김상진은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지속적인 반복훈련을 통해 전국체전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고싶다"며 웃었다.
다음은 김상진과의 일문일답.
-주 종목은
▲에페를 주 종목으로 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대회일정이 불투명한데
▲상황이 빨리 좋아져서 시합을 하고 싶다. 대회 일정이 나와 몸도 끌어올렸고 목표도 설정해놨는데 경기를 하지 못해 아쉽다.
-어느 부분에 주안점두고 훈련 이어가고 있는지
▲기술과 전략을 반복 숙달하는데 시간을 주로 할애하고 있다. 모든 것이 한두번 한다고 결과가 나오는 게 아닌 만큼 지속적으로 반복훈련 하고 있다. 내 장점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노력도 함께 하고 있다.
-올 해 목표가 있는지
▲개인적으로 전국체전 결승전 출전하고 싶다. 팀 목표도 크게 다르지 않다. 전국체전 단체전 1등이다. 지난해 남자부 창단이후 처음으로 1등을 차지했다. 올해는 전국체전에서 1등을 차지하고 싶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많이본 뉴스
- 13월 고3 학력평가 성적 분석해 봤더니···
- 2['시험생산’ GGM 박광태 대표 파워인터뷰] "광주글로벌모터스의 미래, 노사상생에 달렸다"
- 3[이브닝브리핑] 민주당 담양사무소발 이렇게 번졌다
- 4정세균 국무총리 퇴임 ··· 광주 군공항은?
- 5[이슈& 일본 오염수 방류 여수 해상시위] 오염수 방류 결정에, 어민들 "철회하라"
- 6포스코 '성과 창출 원년' 전방위 행보
- 7[긴급점검-롯데 광주월드컵점 불법 전대 논란 그 후 ③] 롯데쇼핑 ‘나몰라라’ 도마위
- 8아르디에, 한국무역협회 '수출 도약기업' 선정
- 9광주 스카이라인 새 기준 생기나··· '뷰콘' 탄력
- 10KIA, 상위권 팀들 만나 선발 승 거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