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에어컨 '클라쎄' 신제품 출시
고효율 벽걸이…1인 가구 등 공략
입력시간 : 2019. 02.21. 00:00


대우전자가 전모델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 기능을 적용한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정속형과 인버터형 전모델에 '4D 맥스(Max)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해 상·하로만 풍향 조절이 가능했던 기존 벽걸이 에어컨과는 달리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을 통해 사각지대를 없앤 점이 특징이다.

또 '에코 기능'을 적용, 사용 환경에 따라 냉방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면서 비효율적인 전력소모를 제어해 효율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며, 안티더스트 필터(Anti-dust filter)를 장착, 생활먼지를 보다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리모컨 내부에도 온도센서를 채용, 최대 8m까지 온도 감지가 가능한 '리모컨 온도감지 기능'으로 본체 주변이 아닌 사용자 주변 온도를 기준으로 정확하게 실내온도를 조절하는 점이 특징이다.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에러 코드 확인만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에어컨 설치시 실내기와 실외기 간 연결배관에 동(銅) 소재 관을 적용, 내구성을 보다 강화했다. 이윤주기자 lyj2001@srb.co.kr


이윤주        이윤주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무등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o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root@ho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