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금융 손잡고 ‘첨단산단’ 전폭 지원
산단공, 광주은행·신보 등과 업무협약
금융지원 우선 심사·현장 컨설팅 지원
입력시간 : 2019. 04.29. 00:00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광주은행,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 등과 첨단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의 혁신성장과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첨단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의 혁신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지역 유관 기관과 금융권이 손 잡았다.

 2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이하 산단공)에 따르면 지난 26일 산단공을 비롯해 광주은행, 기업은행 호남지역본부,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 기술보증기금 호남지역본부, 광주신용보증재단, 광주첨단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등은 첨단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혁신성장 및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협약기관 간에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첨단단지 입주기업에 금융서비스와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협약 기관은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우선 심사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및 자금조달 지원 ▲협약기관 직원의 현장방문 컨설팅 등 7가지 사항에 대하여 첨단단지 입주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행만 산단공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혁신성장 금융지원 정책을 개발해 건강한 중소기업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이삼섭        이삼섭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무등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o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root@ho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