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애니메이션 ‘시노스톤’내일 KBS 1TV서 첫 방송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원기업
스튜디오더유바바㈜ 제작 시리즈
입력시간 : 2019. 05.01. 00:00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원기업인 스튜디오더유바바㈜에서 제작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시노스톤’이 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20분 KBS1TV를 통해 방영된다.

‘시노스톤’은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운영하는 ‘CG활용프로젝트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013년 방영했던 액션 어드벤처 ‘마스크 마스터즈’의 후속 작품으로 중국에서 먼저 방영해 호응을 얻었다.

주요 줄거리는 전작의 결말에서 1년 후 시점으로 주인공 ‘봉’과 친구들이 마스터즈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세상을 정복하려는 어둠의 세력 ‘테이커’ 일당과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작사 스튜디오더유바바㈜는 작품의 유통 플랫폼 다양화를 위해 광주CGI센터 입주기업인 드래곤플라이VR센터와 지난해 개발한 ‘시노스톤 VR’을 지난 2월 출시하기도 했다.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탁용석 원장은 “올해 초 방영을 시작한 ‘브레드이발소’에 이어 두 번째 전국 방영을 하는 우리지역 애니메이션 시노스톤의 흥행을 기원한다”며 “‘시노스톤’은 우리 지역 콘텐츠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윤주기자 lyj2001@srb.co.kr


이윤주        이윤주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무등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o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root@ho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