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3(수)광주 10ºC
경제 > 일반경제
백화점 문화센터서 ‘진정한 나’를 찾자
입력 : 2019년 05월 09일(목) 00:00


여름 테마강좌 신규회원 잇따라 모집
광주신세계, 북토크·재테크 등 인기
롯데광주점, 최신 트렌드 강좌 300개
㈜광주신세계는 오는 7월 14일까지 아카데미 여름 학기 신규 회원을 접수받는다.

이번 학기에 가장 중점을 두고 준비한 강좌는 책 속에 담긴 다양한 세상 속에서 진짜 나를 찾는 ‘아카데미 라이브러리’라는 북 토크.

강사로는 이병률 시인(26일 오후 2시·나를 사랑하면 나는 아름다워진다), 안정현 심리상담사(25일 오후 4시30분·나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당신에게), 최대호 시인(7월13일 오후 4시30분·나는 나로 행복할래)등이 나선다.

광주신세계는 또 생활 속 경제, 부동산 자산 관리, 다양한 분야의 재테크 정보를 전문가로 부터 배워 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김경필(경제교육컴퍼니 대표)·백영록(부동산상식 저자)·이호영(부동산센터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와 올 하반기 부동산 트렌드, 경매, 청약 등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들려준다. 특히 작가 고유라와 김뽀마미(유튜브 김뽀 홈트채널 운영), 김은지(여행 크리에이터), 작가 원유리 등 스타 강사들도 대거 참여해 SNS를 사로잡은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나에게 필요한 맞춤 필라테스, 고운 체형을 만드는 발레 수업 등 다양한 운동 강좌와 인문학으로 떠나는 ‘청춘 유리의 우리가 꿈꾸는 여행지의 모든 것’, ‘인간의 본성은 선하다 맹자’ 등의 테마 강좌도 펼쳐진다.

광주신세계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라 최근 개인 취미 생활과 자기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감안해 원예, 서예, 수채화, 서양화, 손으로 만드는 생활 소품 등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생활과 외국어 회화, 첼로에서 부터 가야금까지 배울 수 있는 인생 악기 배움과 보컬 레슨을 마련했다.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강좌와 가족 공연, 키즈 관련 강좌도 준비했다.

광주신세계 여름 학기 접수는 9층 아카데미 방문 접수 및 온라인 접수(www.shinsegae.com)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062-360-1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도 2019년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여름 학기에서 아날로그 감성을 느껴볼 수 있는 ‘뉴트로 강좌’를 비롯해 서핑, 나이트런 등 ‘여름 테마 강좌’,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를 포함한 ‘시니어 강좌’ 등 최신 트렌드 강좌 300개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학기에서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저녁 시간 수강 회원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올 봄학기 문화센터 저녁 6시 이후 수강 회원은 전년 학기에 비해 20% 증가했다. 이를 반영해 인기 강좌인 필라테스 강좌는 수강생을 확대하고 직장인 댄스강좌, 직장인 어학강좌, 프랑스 자수강좌 등을 신규로 개설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여름학기 정규 강좌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11층 문화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