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화)광주 5ºC
뉴스 > 연예가 핫이슈
BY9(바이나인), 본격 데뷔 시동? 세계관 구축 '우주' 모티프…소속사도 주목中
입력 : 2019년 07월 23일(화) 00:09


BY9 바이나인 (사진: 네이버TV '바이나인 팬연합')
'프로듀스X101' 탈락 연습생으로 구성된 가상의 그룹 BY9(Be Your 9)'바이나인'을 데뷔시키기 위한 국민 프로듀서들의 활발한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네이버TV '바이나인 팬연합' 채널에선 그룹 'BY9' 멤버들의 정체성을 나타낸 세계관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Mnet '프로듀스 X 101'에선 최종 데뷔 평가를 앞두고 총 20명의 연습생이 생방송 진출에 성공했으나 이중 11인만이 데뷔, 12위부터 20위까지의 연습생은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됐다.

이후 일부 국민 프로듀서들은 생방송에 진출했던 탈락 연습생들로 구성된 가상의 그룹 'BY9'을 만들어 현재 이들의 실제 데뷔를 위한 모금 활동 및 지하철 광고 게재를 준비 중에 있다.

이에 더해 22일엔 팬들이 직접 제작한 'BY9'의 세계관 영상이 공개, 이들은 우주를 모티프로 각각의 멤버들이 행성을 상징해 이목을 모았다.

또한 팬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현재 'BY9'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여러 차례 언급됐으며 이에 대해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며 모니터링하고 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앞선 '프로듀스101' 시리즈에선 파생 그룹 'I.B.I' , 'JBJ' , '레인즈' 등이 큰 호응을 얻었던 바, 이번 시즌 역시 'BY9'의 탄생으로 그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대중들의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BY9(바이나인)' 멤버들로 지목된 연습생들은 김민규·구정모·이진혁·금동현·황윤성·송유빈·함원진·이세진·토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