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수)광주 5ºC
뉴스 > 지방경제
광주은행, 광양중마동·순천법조타운지점 신설
입력 : 2019년 08월 09일(금) 00:00


지방은행 중 점포 확장 유일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등 후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광양 중마동지점과 순천법조타운지점 개점식을 잇따라 가졌다.

 지난 7일 열린 개점식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김명원 광양시 부시장, 허석 순천시장, 김성희 광양시의회 의장,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김종욱 순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기관장 및 지역 우량기업 CEO 등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광주은행은 올해 하반기 서동지점과 여서동지점을 고객 접근성이 편리한 곳으로 이전했고, 지난 2일 광주 kbc써밋지점 개점에 이어 이번 중마동지점과 순천법조타운지점을 개점하며 지방은행 6곳 가운데 유일하게 영업점포수를 늘리고 있다. 광주은행은 2015년말 영업점포수 134개소에서 이번 지점 개점에 따라 현재 영업점포수가 143개에 이른다.

 광주은행은 앞으로도 광주·전남지역 2층 이상 영업점을 선별 후 1층으로 이전해 지역민과 고객에 편의를 제공하고, 영업점 1개점을 추가 신설해 고객중심과 지역밀착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송종욱 은행장은 “지금의 광주은행이 있기까지 고객과 지역민이 보낸 아낌 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전남지역에 점포를 개설하게 됐으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질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광주·전남 지역에 점포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오는 9월 7일 개막하는 ‘2019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해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쿨 스카프 2천개를 광주 지역에 기부하는 등 지역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