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금)광주 5ºC
정치 > 중앙정치
송갑석, 日 대응 산업계 간담회
입력 : 2019년 08월 09일(금) 00:00


민주당·광주시·산업계 공조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광주 서구갑)은 8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일본 수출규제 피해실태 파악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광주 5대 산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광주지역의 산업별 피해실태를 파악하고, 추가 규제 등으로 인한 예상 피해규모 및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송 의원실은 설명했다.

 간담회에서는 정부 부처 및 광주시의 부처별 동향 및 대응방향 브리핑, 광주지역 5대 산업인 자동차·금형·광산업·에너지·가전 등 유관기관 및 산업계 종사자의 피해상황 등이 논의됐다.

 송 의원은 "일본의 수출규제가 추가 확대될 경우 자동차부품과 금형 등 광주의 주요 산업에 직접적인 타격이 예상되는 만큼 민주당 광주시당·광주시·유관기관 및 산업계의 신속한 정보 교환과 발빠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품·소재 산업의 국산화 및 수입선 다변화 등 근본적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시 관계자와 생산기술연구원·그린카진흥원·전자부품연구원·광기술원·광산업진흥회·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너지기술연구원 등 유관기관 및 관련 산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서울=김현수기자 cr-2002@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