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금)광주 5ºC
뉴스 > 지방경제
광주마스터즈수영대회 외국인 선수단 광주과학관 방문
입력 : 2019년 08월 09일(금) 12:48


첨단기술 댄스로봇·전통악기 체험
광주FINA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브라질,우즈베키스단 선수·코칭스태프단이 지난 8일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했다.
광주FINA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브라질, 우즈베키스탄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단 30여명이 지난 8일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해 첨단과학기술 전시관에서 다양한 과학체험을 즐겼다.

이날 선수단은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와 함께 국립광주과학관의 전시관을 방문해 한국의 과학기술과 과학체험문화를 체험했다.

이들은 첨단과학기술이 집약된 큐브로봇, 3D프린팅을 비롯해 적외선센서로 연주하는 한국 전통악기 등 다양한 체험형 전시물도 경험했다.

체험 참가자들은 댄스로봇의 신나는 댄스에 함께 춤을 따라 추면서 댄스로봇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국내 최초 360도 영상 관람이 가능한 ‘스페이스 360’은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체험에 참가한 한 선수는 “한국에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다. 신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VR, AR 등 첨단과학기술 ‘ICT체험존’을 선보인 국립광주과학관은 대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 선수단과 관람객에게 우리나라와 광주의 과학기술의 힘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