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이마트, 오스템 치약·칫솔 브랜드 출시

입력 2021.08.02. 11:00 수정 2021.08.02. 11:01 댓글 0개
임플란트 전문 업체와 협업
프리미엄 덴탈시장 공략 나서

이마트가 오스템 파마와 손 잡고 프리미엄 덴탈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마트는 임플란트 판매량 전세계 1위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 파마'와 손 잡고 프리미엄 치약·칫솔 브랜드 '오스템 G/I' 라인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오스템 I 치석케어 칫솔', '오스템 I 치석케어 치약', '오스템 G 잇몸케어 칫솔' 등 총 3가지 제품이다.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는 오스템 파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총 8개월간의 기획을 통해 임플란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오스템 I', 잇몸건강 관리를 위한 '오스템 G' 2가지 세분화된 라인을 선보인다.

오스템 I는 세심한 치석관리에 특화된 제품으로, 전문적인 치석 관리가 필요한 고객과치석이 쌓이기 쉬운 임플란트 시술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했다.

오스템 I 치석케어 치약의 경우 식약처 인증 치석 침착 예방 성분(피로인산나트륨)을 함유했으며, 잇몸 질환 원인균(진지발리스 균) 억제가 가능하다.

잇몸케어 전문 라인인 '오스템 G 잇몸케어 칫솔'의 경우 칫솔모 끝이 4가닥으로 갈라지는 1만가닥의 '테트라모'를 적용, 잇몸을 자극하지 않고 부드러운 치아 세정과 잇몸관리를 위해 효과적으로 디자인 했다.

또한 시중 테트라모 제품의 경우 한 가지의 탄력도로만 구성된 것과 달리, 오스템 G는 두 가지의 탄력도를 혼합하여 모 벌어짐 현상을 개선하고 세정력도 강화했다. 오스템 G 잇몸케어 치약 역시 8월 중 출시 예정이다.

특히 이마트와 오스템 파마는 상품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실제 치석 고민, 치주염 질환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경험을 상품 개발 과정에 반영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세분화된 프리미엄 덴탈케어 시장 공략에 나서는 이유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며 임플란트 시술 고객, 치아·잇몸 등 치주질환 환자 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나라 국민 중 44.1%인 2천285만명이 건강보험 치과 외래 진료를 받았으며, 그 중 치은염 및 치주질환(잇몸질환)으로 방문한 환자 수가 1천627만명으로 가장 높았다.

고령 임플란트 수술 환자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20년 65세 이상 임플란트 시술 환자 수는 72만 5천명 수준으로 2016년 42만 9천명 대비 69% 가량 늘었다.

천진실 이마트 일상용품 바이어는 "매년 임플란트 수술 환자, 잇몸질환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임플란트 수술 후 관리 및 선제적인 잇몸 건강 관리에 용이한 프리미엄 덴탈케어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 니즈에 맞는 프리미엄 덴탈케어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