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년도별 분양세대 통계(무주택자분들 필독)

questio*** 2021-10-21 21:12 1,332 1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쓰네요.


 근래 하락을 조장하는 글들이 게시판을 도배하니, 정말 시장 상황을 오인할 수 있어 몇 자 써봅니다.


 데이터들 보시구요, 자료는 사랑방 공급통계자료니 팩트입니다.


 대전 집값이 어마어마하게 상승한거 아시죠?


 왜일까보면 정말 신축 분양세대가 적죠. 광주도 조금 많지만 비슷하네요.


 광주 년도별 입주세대 보시면 보시는분들 눈에 내년이 많아 보이나요??? 19년 20년 합친수들이 어마어마한데 그 시기 집값은 어땠나요?


 더군다나 내년도 입주 물량은 전풍, 무자 등 대장을 이끌만한 아파트들입니다.


 내년도 입주가 많으면 하락들의 말대로 이미 떨어지기 시작해야죠. 집이 단타인가요? 샀다가 바로 팔게??


 그럼 반대로 왜 오를까요? 내년도 지나면 입주 물량이 턱없이 부족하니까요. 


 분양 노리시는 분들 올 해 절실히 느꼈을거에요. 와 왜이리 분양 소식이 없나... 새아파트 분양 당첨되고싶은데 어디 나오질 않네..


 이게 진짜 집 구하시려는 현주소입니다.


 매도 우위.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부족하다. 정책적으로도 지금 집을 팔면 낼 세금들이 많기에 그럴바에 어차피 오를 집 더 들고간다입니다. 


 반대로 팔 물건들은 비싸게 팔리면 좋지란 생각에 호가들은 주구장창 올라갑니다. 살 사람들은 많은데 매물을 잠궈버리니 전세낀매물들은 득실하고, 실거주용은 호가가 몇천이상 몇달 사이에 또 올라버렸는데요.


 대출막힘? 대출은 연말에 항상 막힙니다. 진짜 이게 이슈 될만한 일이라 생각하신다면 부동산 관심을 지금 가져서 그런겁니다..


 매해마다 연말에 대출 상한액을 채워서 잠굽니다. 


 오늘 하고싶은 말은 전 그 어디에도 상승할거란 예측은 안썼습니다. 왜냐구요? 다들 성인이고 생각할 수 있는 능력들을 갖췄잖아요.


 보시지못한 데이터들을 보시면서 연구해보세요. 정말 정부가 내세운 정책들이 입발린 말인지. 내년도 집값은 5프로 상승으로 예산 편성을 한다네요. 


 상승한만큼 재산세, 취득세, 양도세 , 종부세 등 세금이 걷어지고, 걷어지면 또 보여주기식 세금을 뿌리겠죠. 그건 어느 정부가 잡아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쌓였는데 아끼겠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편안한 밤 되세요. 제가 이글 쓴다고 무슨 부귀영화 누리겠습니까. 무주택자분들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길 바랍니다. 

댓글5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